주그리스 대한민국 대사관(대사 임주성)은 지난 12월 5일(금),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을 대상으로 ‘2025년 기업활동지원협의회’를 개최했다.
이번 협의회는 그리스 내 우리 기업들의 경영 활동을 지원하고, 최근 급변하는 유럽 경제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. 임주성 주그리스 대사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그리스 경제 전망과 한-그리스 무역 동향에 대한 심도 있는 브리핑이 이어졌으며, 현지 진출 기업들의 주요 성과 공유와 현장 애로사항 청취의 시간이 마련되었다.
특히 올해 협의회는 주벨기에유럽연합(EU) 대사관의 ‘EU 지역 순회 설명회’와 연계하여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. 행사에는 유정현 주벨기에EU 대사와 경제 담당관들이 직접 참석하여, 유럽 전체 경제 동향은 물론 우리 기업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EU 내 주요 정책 현안과 규제 변화 등을 상세히 소개했다.
임주성 대사는 "그리스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는 중요한 시기에 우리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이 돋보인다"며 "현장에서 제기된 기업들의 고충을 적극 수렴해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, 한-그리스 양국의 경제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"이라고 밝혔다.
참석한 기업 관계자들은 "그리스 현지 정보뿐만 아니라 EU 차원의 거시적인 경제 흐름을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"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.

(사진제공: 주그리스대한민국대사관)
Designed by sketchbooks.co.kr / sketchbook5 board skin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
Sketchbook5, 스케치북5